Category Archive: 내가 만든 먹거리

9월 05 2011

사랑 받기…

남성 동지 여러분, 여름의 끝자락 마지막 휴일, 빨간 동그라미…. 어찌 잘 지내실 줄로 믿습니다만, 저녁 준비는 다 하셨는지요. 남성 동지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제가 한 가지 사랑 받는 tip 을 알려 드리고자 하옵니다. 사실 뭐 다른 것이 있겠습니까? 아내를 부엌으로부터 해방 시켜주는 것 외에… ㅎㅎ 하여 요리 제목은 이름도 그럴 듯하게. “불고기 스테이크를 얹은 …

Continue reading »

9월 20 2010

약밥 만들기

너무도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약밥 레시피를 올립니다. 먼저 찹쌀 (4컵)을 6-8시간정도 불립니다. 찹쌀 4컵정도면 웬만한 두가족은 충분히 먹습니다. 찹쌀이 부는동안, 물 2컵에 흑설탕 2컵, 간장 3수저, 참기름 3수저, 소금 1수저, 계피가루 1수저 (이때, 수저의 기준은 어른 밥숟가락)를 같이 다 쓸어부어넣고 잘 저어줍니다. 당연히 잘 안섞여지므로 냄비에 넣고 살짝 불올려 데워 섞거나, 저처럼 만사가 귀찮으신분들은 전자레인지에 …

Continue reading »

10월 20 2009

냉우동 샐러드 + 제육볶음 recipe

정, 이 박사님들의 권고로 레서피 올립니다. 인터넷을 이제야 접속하게 되어서 뒤늦게 올리네요.ㅋ 냉우동 샐러드 (출처 : 아는 장금언니) 냉동우동이나 모밀국수에 샐러드 믹스를 섞어서 이 소스를 뿌려 먹으면 정말 맛납니다. 새우나 게맛살을 같이 넣어 드셔도 좋구요~ 진간장 2T 식초 2T 포도씨오일 4T 설탕 2T 참기름 2T 굴소스 1T 레몬즙 1T 와사비 2t 다진마늘 2T * 참고로 …

Continue reading »

3월 26 2009

돌아오는 삼겹살 두루치기

미 동부시간으로 3월 26일 오후 1시 24분 현재 본인이 교회 홈피에 올린 “삼겹살 두루치기”가 구글검색 1순위에 올라 있슴다 (의심나면 “삼겹살 두루치기” 빨리 함 쳐보세요). 어릴때 운동회 달리기 빼고 평생 처음으로 해보는 1등 임다. 기념으로 이번주는 삼겹살 두루치기 또 나감다. 꼭 배 고픈 상태로 오시길…

2월 22 2009

버섯덮밥

주방아줌마가 한국장에 갈 여유를 못내고 미국장을 돌다보니 도요요용~ 눈에 띄는 버섯. 헌이 모도 무쟈게 좋아하고 요즘 경희까지 버섯 러버의 대열에 끼인 관계로 이번주는 버섯덮밥. 12인분 표고 40개, 작은 양송이 80개 (요리책에는 느타리, 팽이, 목이 등등 별 버섯을 다 넣으라고 나와있더만… 엊그제 빅와이엔 달랑 양송이뿐…) 당근 4개, 양파 5개, 마늘 8쪽, 파 2대, 간고기 2Lb, 양념장: …

Continue reading »

12월 08 2008

마파두부

돼지고기 간 것 100g을 끓는 물에 끓여냅니다. (프라이팬에 볶는것보다 알알이 잘 떨어져서 좋습니다.) 두부 1모를 사방 1센티로 잘라 부칩니다. 쫄깃한 두부를 원하면 열심히 부치고 부드러운 두부를 원하면 끓는물에 데치거나 그냥 넣어도 됩니다. 불린 표고를 두세개 잘라서 간장에 볶습니다 (귀찮음 안넣구요). 원하는 색깔의 피망과 고추, 파를 원하는 만큼 썰어놓습니다. 소스: 간장 1T, 설탕 1T 못되게, 고추장 …

Continue reading »

11월 23 2008

돼지고기 고추장 찌게

오늘은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권하는 도야지 고추장 찌게임다. 칼들고 재료를 썰기만 하면 60% 이상 완성되는 쉬운 요리인 관계로, 한잔하고픈 미혼자 분들이나 가끔 혼자 요리를 해결해야 하는 아저씨들에게 적당한 메뉴임다. (1) 냄비를 저열로 달군후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과 고추가루를 넣고 볶아냅니다. 냄비가 너무 뜨거우면 고추가루가 금방 활활 타오르니 지루해도 저열로 볶아야 함다. (2)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놓은 …

Continue reading »

11월 16 2008

무비빔밥

1. 무를 채쳐서 냄비에 넣고 소금 좀 뿌려서 익힙니다. 기름이나 물 안넣어도 혼자 물이 나와서 안눌습니다. 2. 채친 표고버섯에 간장 참기름 깨소금 넣고 볶습니다. 육수를 조금 부어 볶으면 맛있습니다. 3. 채친 소고기는 불고기 양념해서 볶습니다. 불고기양념의 황금비율은 고기 600g에 간장1/4컵. 4. 콩나물이나 숙주나물을 소금물에 살짝 데칩니다. 5. 간장 4, 맛술 1, 참기름 1/2, 깨, (고춧가루)에 …

Continue reading »

11월 14 2008

흑임자죽

검은깨보다 흑임자가 있어보이죠?ㅎㅎ 1. 쌀을 5T 불려놓고 흑임자 5T를 거름망에 담아 씻어줍니다 *이거 잘못하면 깨는 다 넘쳐나서 수채로… 2. 1번에 물 5C을 부어 계속 저어줍니다. 어느 순간 뻑뻑해지면 소금 1t 설탕 1T(각자 간에 맞게) 넣고 몇번 더 저어주고 불 끄면 됨다 3. 우아하게 나아가는 분위기엔 잣을 3개 꽃모양으로 놓아주세요 (손가락으로 하다 묻은 죽 빨아먹는 제 …

Continue reading »

11월 14 2008

침묵의 낙지볶음;;

다들 욕보셨슴다, 제가 기냥 땡초(=매운 고추)를 들이부었더니 이를 악물고 드시느라… 청양고추만 뺀 요리법을 올려보겠슴다, 아무도 물어보지 않았지만ㅋㅋ 1. $5.99하는 냉동 생낙지를 롯데에서 사셔서 빨판을 집중해서 굵은 소금으로 박박 문지릅니다. 대갈(인간의 머리) 부분을 정리하는 것이 관건! 마구 뜯어 긁어내야 됩니다, 대갈이 텅 비도록… 눈물이… 2. 양파, 파, 마늘, 생강, 고추장, 고춧가루, 물엿 중에서 있는 것은 많이 …

Continue reading »

Older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