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월 25 2010

Winter Heating Assistance Program

Winter Heating Assistance Program이라는게 있군요.

http://www.ct.gov/dss/cwp/view.asp?a=2353&Q=305192&PM=1#chap

난방비가 포함된 집에 살아도 얼마를 준다고 하네요.

http://www.ct.gov/dss/cwp/view.asp?a=2353&q=305188 을 살펴보시면

세대수 별 최대 수입에 관한 룰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이 계시면 신청해보세요.

현실성이 있는 정보이기를 바라겠습니다.

알려주신분 왈: 물어봐야 알려주지…라고 하던데..  저는 물어보기전에 알려드립니다.

8 comments

Skip to comment form

  1. 성달이

    코네티컷 조례에 의하면 위에 이야기한 구제 프로그램등은 “Qualified Alien” 만 신청할수 있슴다. 엄격히 따져서 시민권 신청자격이 있거나 곧 생기게 되는 외국인만 신청할수가 있습니다.

    근데 코네티컷주는 다른곳에 비해 외국인 체류자도 숫자가 적고 특별하게 이슈화가 된적이 없기때문에 외국인 신분을 따로 체크하는 적이 별로 없슴다. 운전면허 빼곤… 그런이유로 “Qualified Alien” 이 아닌 외국인 체류자들도 구제 프로그램 신청하면 종종 나옵니다. 정확하게 따지자면 받을수가 없지만…

  2. 장호준

    정 교수님,
    여기 계실 때 받으셨었나요?

    조변호사님이 “영주권자 나 시민권자, 혹은 난민지위 신청중인 주민들이 신청할수 있습니다.”라고 하신 말은…

    “영주권자 나 시민권자, 혹은 난민지위 신청중인 주민들이 아니면 신청 할 수 없습니다.” 라고 해석이 되는데요.ㅎㅎ

  3. 정인기의 프로필 사진
    정인기

    제가 커네티컷서 살 때 별의 별 지원 프로그램을 다 알아봤지만, 한국사람으로 학생으로 왔있는 사람들(과 그 자녀-한국국적)에게 실제로 혜택이 가는 것은 이것과 WIC 둘 뿐입니다. 더욱이 성달이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경제가 안좋으니 이것도 예산이 적겠죠. 어여 신청하세요. 참고로 난방비 보조금 수표가 실제로 집으로 오는 것은 5월쯤 되야 합니다. 아무도 안물어봐서 혼자만 알고 있던 정인기 올림

  4. 장호준

    조 변호사님,
    번번이 상담료도 안드리면서…. ㅎㅎ
    고맙습니다.

  5. 성달이

    코네티컷에 여러가지 빈민구제 프로그램이 있는데 난방비 보조도 그중 하나임다. Social Office 나 민간대행 접수창구에서 신청서류를 받습니다.

    Fiscal Year 마다 주정부가 지출가능한 액수가 자꾸 바뀌는 관계로 부침이 심합니다. 잘사는 주라서 호경기에는 대체로 잘 주지만 이번 겨울같이 경기가 안좋은 시기에는 예산이 금방 바닥납니다.

    영주권자 나 시민권자, 혹은 난민지위 신청중인 주민들이 신청할수 있습니다.

  6. 기현애미의 프로필 사진
    기현애미

    No comments

  7. 장호준

    조 변호사님,
    비이민 비자 소지 체류자에게 이것이 해당 되나요?

    기현이가 “허스키”에 해당되는 것은 분명합니다만….

  8. 기현애미의 프로필 사진
    기현애미

    좋은정보에 감솨. 어여 신청해야겠는데요….집에있음 코가 빨개집니다…쩝…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