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11 2010

Bernard Madoff 의 아들과 전두환의 자식들…

Mark Madoff, 46세 Bernard L. Madoff 의 장남이 그의 Manhattan apartment 에서 오늘 아침 숨진 채 발견 되었다고 합니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합니다.

Bernard Madoff 는 잘 아시는 대로 그 유명한 Ponzi scheme 사건을 일으킨 사람입니다. 이미 실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110년 인가 그렇답니다.

Ponzi scheme 사건에 대해서는 여러 말들이 있습니다. 물론 사기를 친 Bernard Madoff 를 두둔 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에게 돈을 맡긴 사람들의 생각을 본다면 그들 역시 도둑놈 심보였던 것은 사실입니다. 도저히 가능 하지 않은 이자를 창출한다고 했고 또 그런 이자를 초기에는 잘 받아 먹었었습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다들 일 안하면서 놀고 앉아,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누군가가 x 빠지게 일해서 만든 돈을 가지고 자기들은 즐기며 놀자고 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심리가 결국 Madoff 에게 ‘제발 내 돈도 맡아 주십시오’하고 달려들게 만들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전두환 이야기가 다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물건은 정말 그 이름조차 입에 담기 싫은 대상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들이 어렵고 힘들 때면 뭔가 한 번씩 국민 봉사 차원에서 일을 터뜨려 주니, 그러잖아도 간신히 소주 값밖에 마련하지 못하는 국민들에게 안주 없이도 술을 먹을 수있게 해주는 순기능이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자식들 이야기입니다.
애가 몇이고, 어떤 애가 누구하고 결혼 했고 이혼을 했고, 애들 몇을 낳고, 어디에 사는지 그런 것은 별 관심 없지만, 이 물건의 자식새끼들이 몇 백 억씩 재산을 가지고 있고, 지 애비는 그렇게 먹고 살기 힘들다는데 서초동 건물, 노숙자 명의로 계좌를 만들어 괴자금을 모으고 증여세 포탈, 사돈이름으로 부동산 증여, 미국 내 거액의 부동산, 와인 양조장-고급 아파트 등을 보유하고 있고, 경매에 붙여졌던 연희동 별채는 처남(이순자 남동생)이 부동산 감정가의 2배가 넘는 돈을 주고 사서 전두환에게 돌려주고, 고급승용차도 사주고 가정부에 손자들 과외비까지 대주고, 자식과 손자-손녀들까지 각각 수천-수백억의 재산을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 Mark Madoff 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는 누구도 말하려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그의 변호사가 “This is a terrible and unnecessary tragedy. Mark was an innocent victim of his father’s monstrous crime who succumbed to two years of unrelenting pressure from false accusations and innuendo.” 이라고 말하는 것으로 미뤄 지난 이년간 자신의 아버지가 저지른 일로 인해 심한 고통을 당했었고, 결국은 변호사의 말대로 unnecessary 했던 결정을 했던 가 봅니다.

물론 아버지가 신 포도를 먹었다고 해서 아들의 이가 시릴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비의 신 포도를 같이 먹었다면 아들의 이도 시려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멀쩡하게 수백, 수천억을 빼돌려 놓고 멀쩡하게 잘살고 있는 전두환과 그 자식들을 보면 아무래도 뭔가 DNA가 사람과는 달라서 그럴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 봅니다.

사람의 DNA를 가진 여러분, 우리는 그렇게 살지 맙시다.

5 ping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