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월 21 2021

<2021 사순절 이야기 - 넷째 날>

 

텍사스는 지난 주 비상사태에 돌입 했습니다.
전혀 예상 하지 못했던 한파와 정전으로 그리고 동파로 인해 2천만명 이상이 전기와 수도 공급이 끊어진 채 육십여명이 사망 했다고 합니다.


AOC(Alexandria Ocasio-Cortez)라는 민주당 의원이 있습니다. 뉴욕을 대표하는 연방의회 하원의원 (U.S. Representative)입니다.
프에르토 리코 카톨릭 가정에서 1989년에 태어났고 Boston University 2학년 때 아버지를 잃었다고 합니다. 바텐다와 웨이트리스 일을 하면서도 끊임없이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 했고 2019년 하원의원으로 당선 되었습니다.


그가 이번 텍사스 비상사태를 위해 뉴욕에서 3백2십만 달라를 모금해서 지원 하면서 이렇게 말 했다고 합니다.
“That’s the New York spirit, that’s the Texas spirit that’s the American spirit,”
(그것이 뉴욕의 정신, 텍사스의 정신, 미국의 정신이다)


Ted Cruz(Rafael Edward Cruz)라는 공화당 의원이 있습니다. 텍사스를 대표하는 연방의회 상원의원(U.S. Senator)입니다.
아이리쉬 카톨릭 가정에서 1970년에 태어났고 프린스턴과 하버드 법대를 졸업하고 텍사스주 법무부에서 일을 하면서 정치적 야망을 키웠고 남부 침례교의 거점에서 스스로를 거듭난 남부 침례교인(Born again Southern Baptist)라고 말하고 다니더니 마침내 2013년에 상원의원으로 당선 되었습니다.


그가 이번 텍사스 비상사태를 맞아 멕시코 유양지인 캔쿤(Cancún)으로 휴가를 떠났다가 비난의 여론이 거세지자 하루 만에 돌아 와서는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With school canceled for the week, our girls asked to take a trip with friends. Wanting to be a good dad…”
(학교가 이번 주 문을 닫았고, 딸들이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자고 해서 좋은 아버지가 되고자…)


사순절 넷째 날,
예수라면 어떻게 했을까 고개 숙여 내 발걸음을 바라봅니다.

답글 남기기